본문 바로가기

창업 교육전문가와 함께/송현숙의 창업칼럼

[쇼핑몰기획] (노노스)일본식품쇼핑몰 컨설팅


(노노스)정부지원 자영업컨설팅

업체 : 슈거앤솔트

 http://www.sugarsalt.co.kr

 

 

일본식품을 수입하여 쇼핑몰을 창업하겠다는 사장님으로 부터 컨설팅 의뢰가 들어왔을때^^

처음에는 이 제품이 판매될수 있을지 살짝 고민하였다.

 

일본식품쇼핑몰을 컨설팅을 하면서 소스쪽은 언제나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컨설팅을 의뢰하셨던 똑 닮은 부부사업가님들은 신선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컨설팅하면서 가장 어려운것이 설탕과 소금이라고 한다.

온라인으로 판매하기에는 아직은 인식의 역부족이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얼마전에 생노병사를 보다가 반가운 제품과 이름을 보았다.

처음 이 이름을 정해서 왔을때 부부의 모습과 많이 닮은것 같아서 참 보기 좋았던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 분이었다^^

감사하게 사이트가 완성되고 제품과 함께 박스에 쌓여서 선물로 보내왔는데 기분이 묘하고 참으로 좋았던 기분. 사장님은 알려나.

 

 

 

살아있는 자연식품, '슈거앤숄트'

슬로건을 지어야 한다고 컨설팅때 말씀드렸더니

정말 열심히 두분께서 만들어오셨던게 기억에 남는다.

 

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설명하다가

한눈에 다 볼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기를 권해드렸고

상단처럼 디자인이 완료되도록 권했다.

 

두분께서 직접 사이트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그 안에 내용은 직접 배워서 수정하고 완료하는 모습들이

정말 열심히 하고 계셔서 계속 모니터링 하게 된다.^^

 

대표님.. 항상 제가 열심히 모니터링 하고 있으니깐

힘내셔서 계속 앞으로 나가셔야 합니다^^

 

컨설팅 업무가 많아서 회사에서 사이트를 제작하진 못했지만

제가 권했던 스타일과 택배에 신경써주길 원해서

직접 이름을 넣어보는걸 권했는데 제작비용이 너무 비싸서 인쇄하는건 다른 방식을 권했는데

차후에 스탬프로 이 부분을 해결해서 박스로 완료가 되었다^^

 

 

노노스에서 컨설팅하면서 가장 강조하는건

고객들이 최종으로 받아볼수 있는 모습

이 부분을 상상하면서 마지막을 장식해주시길 항상

바라는 마음인데^^

슈거앤솔트에서는 너무 예쁜 제품박스로 나오게 되어서 더욱 흐믓했던것 같다^^

 

 

....

.....

.......

 

오늘 이걸 포스팅하기 위해서 열심히 다른 자료를 찾다가

너무 똑같이 만들어진 사이트를 발견했다.

기획할때 조금만 변화를 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담아본다. ㅜ.ㅜ

 

쇼핑몰제작을 하기 위해서 대표님과 함께 컨설팅했던게 너무 쉽게

타업체에 적용된다는게 사실 좀 안타까운듯 싶다.